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2-06 오후 04:50: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종합
올해 큰 성과…‘꾸준한 인구증가·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최기문 시장, 시의회 정례회 ‘2020년도 시정연설’
경북동부 관리자 기자 / d3388100@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28일(목) 13:21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가장 큰 성과로 꾸준한 인구 증가라고 강조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25일 열린 제203회 영천시의회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대구, 경산 간 광역교통 무료환승 ▲분만산부인과 착공, ▲금호대창 하이패스 IC 추진 등 많은 일을 해냈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이날 시정방향에 대해서는 가장 먼저 ‘적극적이며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른바 ‘신상필벌’의 원칙을 명확히 하며, 오로지 시민의 권익을 위해, 시민의 편에 서서 일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적의 기업투자처로 만들기 위한 방향도 제시했다. 하이테크파크지구, 미래형자동차 연구도시를 원활히 조성하면서 이를 뒷받침할 새로운 교통망 확보에 힘쓰고, 언하동 일원에 지역산업 지원센터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으면서,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특히 오미동 CGV 영화관 등 상업문화복합시설에 군위, 경산, 경주사람들이 몰려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출생 극복,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분만산부인과를 개원하고, 돌봄시설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무상급식을 유치원까지 실시하는 등 교육지원도 확대하고, 내년 보현산댐에 출렁다리와 둘레길을 착공하고, 화랑설화마을 개장준비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최대 80m 분수가 있는 우로지 생태공원, 금호강 둔치 꽃밭 조성 등 볼거리를 더욱 확충할 계획이라 말했다.

아울러 마을버스, 행복택시 운영을 지속하고, 특히 노인복지관, 국민체육센터 등 생활SOC 확충과 특히 시민들의 생존과 직결된 사업(환경, 상, 하수도 등)은 하루빨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농업분야는 농산물도매시장 현대화, 농기계 임대 3각 벨트 구축과 신품종 생산, 별빛한우 및 와인마케팅 등 종합적인 지원으로 영천 농업의 경쟁력과 농가소득을 높일 계획이다.
경북동부 관리자 기자  d3388100@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동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동정
이 사람
데스크 칼럼
가장 많이 본 뉴스
회사소개 구독신청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개인정보취급방침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찾아오시는 길
상호: 경북동부신문 / 주소: 경상북도 영천시 최무선로 280 / 발행인.편집인: 양승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승원 / /편집국장 최병식 / 논설주간 조충래
논설실장 박경수 / mail: d3388100@hanmail.net / Tel: 054-338-8100 / Fax : 054-338-813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264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