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 2023-01-31 11:42: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종합
[특 집] “볼 곳도 많고 살 것도 많고…” 설명절 영천에서 행복하게~
영천시, 귀성객 설 연휴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
경북동부 관리자 기자 / d3388100@hanmail.net입력 : 2023년 01월 18일(수) 14:38
◇ 별빛촌장터 최대 20% 할인, 품질과 가격 두 마리 토끼 잡을 ‘설 선물’ 
영천시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별빛촌장터(01000.cyso.co.kr)’에서 오는 20일까지 설맞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별빛촌장터에서는 샤인머스켓, 쌀, 와인, 꿀, 전통장류 등 약 70여 품목의 영천시 우수 농특산물을 최대 20% 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신규 회원 가입 시 2000원 할인쿠폰을 발급하며,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는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지리적으로 강수량이 적고 일조량이 풍부해 당도 높은 과일을 생산하기에 적합하다고 명성이 나있는 영천이니 만큼, 단연 과일 주문이 많다. 1월 15일 이후에 주문한 건에 대해서는 설 명절 이후에 배송될 수 있으니 과일 선물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서둘러 구매하길 바란다. 주는 이도 받는 이도 만족할만한 설 선물이 될 것이다.


ⓒ 경북동부신문
◇ 영천사랑상품권‧영천사랑카드로 설 선물‧제수용품 구입 부담 Down
영천시는 고물가 상황 속 영천사랑상품권과 영천사랑카드를 연중 10% 특별할인 판매한다. 이는 특히, 설 선물과 제수용품 구입에 드는 가계 부담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류형 상품권인 영천사랑상품권은 관내 농협, 지역 농·축협, 대구은행, 새마을금고, 신협을 비롯한 42개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고, 카드형 상품권인 영천사랑카드는 관내 농협, 지역 농·축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한국조폐공사 앱(지역상품권 Chak)에서 발급하여 충전할 수 있다. 

사용은 영천사랑상품권 가맹점·영천사랑카드 가맹점(약 3,436여 개소)에서 가능하며, 가맹점은 영천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경제‣지역경제‣영천사랑상품권·영천사랑카드 가맹점) 또는 ‘지역상품권 chak’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총 900억에 대해 특별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관련 예산이 소진되면 자동 종료된다. 단, 지류 상품권의 부대비용을 절감하고 부정유통을 방지하기 위하여 지류와 카드 간 구매한도를 조정하여 인당 월 지류형 30만원, 카드형 70만원으로 총 100만원 한도(기존 월 지류 50만원, 카드 50만원)로 판매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 경북동부신문
 
◇ 정겨운 삶의 터전 영천전통시장 방문도 또 다른 재미
영천공설시장은 넉넉한 인심과 저렴한 지역 특산품으로 지역민에게는 정겨운 삶의 터전인 동시에 방문객들에게는 전통시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제철과일부터 싱싱한 생선과 건어물, 고소한 기름 냄새가 코를 자극하는 방앗간까지 사람들의 발길 잡는 것들이 가득하지만, 특히 영천 돔배기는 인근 지역에서까지 구입하기 위해 방문한다. 

돔배기는 ‘간을 친 토막 낸 상어고기’라는 뜻의 경상도 사투리인데 영천 돔배기는 특히나 육질이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특유의 감칠맛과 고소한 맛이 있다. 보통 명절이나 제사상에 올리는 대표적인 생선으로 간과 폐에 좋고,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시장 구경에 허기가 찾아오면 역사와 전통을 지닌 곰탕 골목으로 가면 된다. 수많은 가게들이 하나같이 문전성시다. 

찬바람이 불어올 때면 더욱 생각나는 곰탕은 커다란 무쇠 솥에서 뽀얀 국물을 우려내, 구수하고 깔끔하다. 방송사는 물론이고 신문이며 잡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여러번 소개될 만큼 영천장의 대표 먹거리다.


ⓒ 경북동부신문
 

◇ 설 연휴에도 운영하는 영천 관광지, 취향대로 골라가도 좋아

- 화랑설화마을
금호읍 일원에 천년의 역사를 가진 화랑과 별의 설화를 테마로 조성된 화랑설화마을은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된다. 화랑도를 기반으로 김유신장군, 화랑설화, 풍류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신화랑우주체험관, 화랑배움터, 4D돔 영상과 국궁체험장이 갖춰져 있다. 그린스테이션, 정자와 파고라 등 넓은 휴게·외부공간은 가족들과 산책하기 딱이다.

- 한의마을
한의마을 또한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된다. 국산한약재의 집산지인 영천의 한방테마 전시·체험시설로, 오장육부(五臟六腑)를 형상화하여 꾸민 한옥단지 속 유의기념관, 한방테마거리, 한옥체험관, 스카이워크 전망대 등 많은 볼거리가 있어 한방 도시 영천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 보현산 천문과학관
별이 가득한 인생 샷 명소로 유명한 보현산 천문과학관은 아이,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관광지다. 관측실, 돔영상관, 시청각실 뿐만 아니라 로켓탑승과 발사체험도 할 수 있다. 탁 트인 전망과 반짝이는 별에 어른들은 가슴 설레는 옛 추억을 떠올리고, 아이들은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올 설 연휴에는 23일과 24일만 운영된다. 

- 보현산댐 짚와이어
짜릿한 스릴과 시원한 바람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보현산댐 짚와이어에 가보자. 길이 1.4km, 2개 라인으로 최고 하강 속도가 시속 100km를 넘는 구간이 있고, 보현산댐을 횡단하며 발아래 아름다운 호수와 마을이 눈 앞에 펼쳐진다. 모노레일을 타고 짚와이어 출발지에 올라서보자. 시원한 공기에 가슴이 탁 트일 것이다. 보현산댐 짚와이어는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된다. 
경북동부 관리자 기자  d3388100@hanmail.net
- Copyrights ⓒ경북동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동정
이 사람
데스크 칼럼
가장 많이 본 뉴스
회사소개 구독신청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개인정보취급방침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청소년보호정책 찾아오시는 길
상호: 경북동부신문 / 주소: 경상북도 영천시 최무선로 280 / 발행인.편집인: 양승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승원 / 편집국장 최병식 / 논설주간 조충래
mail: d3388100@hanmail.net / Tel: 054-338-8100 / Fax : 054-338-813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264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