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2015년 5월 7일(목) 영화초, 영천중학교 강당에서 초등학생 80명, 중학생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독도사랑 골든벨 지역 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일본의 독도 교과서 왜곡 사건과 관련하여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역사적 인식을 바로 가져야 할 것이며, 독도 골든벨 행사를 통하여 독도의 역사적, 지리적 소중함을 인식하며, 독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독도 수호 의지를 함양하고, 독도 사랑 정신과 나라 사랑의 자긍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당부하였다.
□ 이번 행사는 10월에 있을 도교육청 독도 골든벨 대회에 참가할 학생을 선발하는 지역 예선대회로 각 학교를 대표하는 초⋅중학생 150여 명이 참가하여 정정당당히 최선을 다하여 실력을 발휘하였다. 수상자 중 성적이 우수한 초⋅중학생 10명은 도 대회 영천지역 대표로 참가하며, 금상, 은상 수상자 6명은 5월 말에 실시 예정인 영천 독도 체험 탐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최우수 학생 지도 교사에게도 교육장 표창과 독도 체험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독도 골든벨을 통하여 독도에 대한 올바른 지식 습득 기회가 되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애정과 독도 수호 의지를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