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영천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영천시, NH농협영천시지부, 대구은행, 영천시자원봉사센터, 영천문화봉사회, 김교댄스, 창조이벤트가 후원하는 이번 한마음잔치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구경북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23일 10시부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50세 이하 4자녀 이상을 둔 60여가족 500여명의 가족들이 참여해 OX퀴즈, 지네릴레이, 공 굴리기 등 단체 레크레이션과 노래․장기자랑으로 다둥이 가족의 행복한 모습을 뽐내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보건소에서는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해 시민 홍보용 부스를 설치하고 저출산 극복 릴레이 캠페인 및 임신체험,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다둥이 가족들에게 보다 많은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고, 가정과 주변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행사를 주관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영천시지부 최영락 위원장은 “이번행사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추진되기를 희망한다”면서 “함께해 주신 모든 다둥이 가족여러분과 자원봉사자 등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공무원노조 영천시지부는 늘 시민과 함께하는 노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