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경북 창립 3주년 및 2015 시민화합한마당이 28일 영천시교육문화센터에서 성대하게 열렸다.이날 김영석 영천시장, 이상근 영천시의회 부의장, 정우동 영천경찰서장, 김성호 영천교육장, 한혜련·김수용 도의원, 모석종·허순애 시의원, 박래석 재구향우회장을 비롯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특히 이날 죽림사 혜공 주지스님, 포교당 묘청 스님을 비롯 향우회원과 영천지역 봉사단체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방송사업 발전에 기여한 정찬두 채널경북 방송운영자문위원장과 손영애 자문위원에 대해 감사의 뜻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고, 활발한 기자 활동을 한 윤정숙 아줌마기자와 양상훈 학생기자는 기자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이날 자 회사인 경북동부신문 편집위원 위촉장, 시민기자 임명장도 수여했으며 채널경북 신입 아줌마기자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창립기념식에 이어 기웅아재와 단비 사회로 열린 시민화합 한마당에는 영천지역 자원봉사단체에서 20개 팀이 참가해 노래와 장기자랑으로 화합의 장을 연출했다. 특히 이날 시상은 소품상에 수지침 봉사단이 차지하는 등 참여단체 모두가 입상해 화합의 분위기를 더 했다.
-시상내역
▷소품상=수지침 봉사단, 영천문화원 하모니카팀 ▷화합상=청통면 풍물단, 가요스타봉사단 ▷인기상=햇살누리문화예술단, 적십자 ▷응원상=별빛어사모 봉사단, 초롱하모니카 봉사단 ▷스타상=영천아코디언 동호회, 영천문화원 민요봉사단 ▷으뜸상=영천아리랑 연구보존회, 요요나래 실버 합창단 ▷재능상=아름예술봉사단, 영천문화봉사회 ▷아차상=무량수봉사단
채널경북 양보운 대표 기념사
“주민과 함께하는 언론사 자리매김”
오늘 채널경북이 창립 3주년을 맞아 자축의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연말 별일 다 제치고 오늘 자리를 빛내주신 김영석 영천시장님을 비롯한 여러 기관단체장님 고맙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는 죽림사 주지 혜공스님과 박정호 영천시기독교연합회장님, 항상 고향을 사랑하시는 박래석 재구 향우회 회장님을 비롯한 향우회에서도 참석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또 감사할 분들이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계시는 많은 봉사단체 회원님들도 참석했습니다.
저희 채널경북은 현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시청권을 확보하고 있는 방송 채널입니다.여기에다 지난6월 15년 전통의 경북동부신문사를 인수하면서 온 오프라인 신문과 방송과 더불어 문화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미디어 종합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07년 영천인터넷뉴스를 기반으로 탄탄하게 성장하면서 방송채널과 담나누미스토리텔링연구원, 영천대마문화산업연구소 등을 개원했습니다.
지난해에는 그 동안 로망이던 신사옥 준공과 함께 대형 LED전광판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채널경북은 행복교실과 중국어 무료강좌 등 각종 문화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습니다.영천인터넷뉴스와 동부신문 등 온 오프라인에는 보통시민으로 구성된 아줌마 기자단과 시민기자, 학생기자단, 편집위원회 등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과 문화콘텐츠 제작 기능을 하고 있는 담나누미스토리텔링연구원은 영천대마 스토리텔링제작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노력의 연장선에서 우리 채널경북과 담나누미스토리텔링연구원은 오늘날 우리사회가 요구하는 인성교육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채널경북은 내년 4월쯤 달빛아래 벚꽃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영천댐 주변을 직접 걸어보는 낭만적인 대 시민 걷기대회를 가져 시민 화합의 장을 만들계획 입니다. 채널경북은 오늘 창립3주년을 제2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영천은 물론 경북지역 마을마다 숨어있는 영천문화의 실핏줄을 생생하게 자극할 것입니다.
그리고 구석구석 찾아가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언론사로 자리매김할 것을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