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선이후 영천시의회 첫 여성시의장으로 당선되신 소감은?영천시의회 첫 여성의장으로 바라보는 시선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여성 특유의 섬세함으로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의회가 성숙해가는 과정으로 이해해주시고 더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 시민사회, 시민단체에서 시의원들을 주민소환하려는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는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그동안 시의회가 대내외적으로 기대보다 실망을 드린 것이 사실입니다. 시민단체 등에서도 시민을 위한 진정한 의회로 거듭나도록 걱정하는 차원으로 이해합니다. 앞으로 많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3. 영천시의회의 당면문제는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시의회 위상을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의장, 상임위원장을 비롯한 모든 의원들과 지혜와 중지를 모아 의회 위상제고와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4. 후반기 영천시의회 운영계획은?합의와 협의 그리고 협치를 통해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계획입니다. 의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고 소통하면서 가장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고 해결책을 찾는 열린 의회 건설에 앞장서겠습니다.또한, 관내 기관 단체, 시민사회단체 등과 대화를 통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주민들을 직접 만나 민원과 건의사항등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신속한 민원 해결과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넓혀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아울러 의회차원에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집행부에 요구하는 등 더 많은 민생현장에 나가 시민여러분과 함께 보고 같이 들으며 더 많은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5. 영천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풀뿌리 민주주의의 가장 무서운 적은 시민 여러분의 무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민들께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의회를 지켜봐주시고 부족하고 잘 못된 부분이 있으면 따끔한 질책을, 열심히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의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해 영천시민의 믿음과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