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천인터넷뉴스가 개국 10주년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한마당 잔치를 마련했다. 지난달 28일 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강당에서 영천인터넷뉴스 개국 10주년 기념식 및 어르신 노래자랑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채널경북과 경북동부신문, 담나누미 스토리텔링연구원 등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개국 기념식에 이어 11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해 화합 노래자랑 대회를펼쳤다.
특히 이날 대회에 참석한 어르신들을 위해 떡과 음료수, 선풍기와 건강식품 등 푸짐한 경품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한전영천지점은 행사 현장에서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부채를 지급하고 절전 홍보활동을 했다.
2007년 개국한 영천인터넷뉴스는 아줌마기자단, 시민기자단, 학생기자단을 발족,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펼치고있다. 특히 아줌마기자단과 시민기자단은 지역의 각종 소식을 전하고, 영천희망원 등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봉사활동에도 적극동참하고 있다. 학생기자단은 매년 기수별 발대식에 이어 여름방학 기간에 학생기자단 캠프를 갖는다. 학생기자단은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캠프 활동을 통해 기사작성 요령과 기사 기획, 현장 취재, 활동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영천인터넷뉴스는 그동안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가 선정하는 언론대상(2015년)을 수상하는 등 인터넷 언론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영석 영천시장,충효사 해공 큰스님, 최삼봉 영천시노인회 수석부회장, 조낙중 영천시노인대학장,유병수 영천교육장, 최문섭 농협영천시지부장, 이상무 영천소방서장, 한혜련·김수용 도의원, 정연복 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김찬주 영천시의회 총무위원장,전종천 영천시의원, 김영모 영천시의원,이상근 영천시의원, 노맹호 전국 영천시향우연합회장, 신치호 전국영천시향우회연합회 상임부회장, 정광원 바르게 살기운동 영천시협의회장 최완우 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신영은 영천인터넷뉴스사장, 이도협 경북동부신문사장, 안진석 영천시캠핑협회장, 박경수 영천시여성문화예술인협회장,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