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영천시지회
EM 활성액을 걷기대회 참가자들에게 나눠
“ 자연과 내가 하나임을 느끼고 자연은 착취와 훼손의 대상이 아니라 우리가 다함께 보호하고 보살펴야 하는 큰 산 입니다.” 제2회 영천댐별빛걷기대회에 회원들과 단체 참가 신청을 한 배서현 지구시민운동연합 영천시지회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내 생명의 근원은 자연이고 내가 온 곳도 돌아갈 곳도 자연이라는 인식을 참가자들에게 각인 시키겠다” 고 말했다. 아울러 “이러한 자연을 잘 보존하여 고이 후손들에게 물려주고 가야된다는 인식을 실천하고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좋은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이번 영천댐걷기 대회를 통해 이곳 영천댐에서 참가자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매년 다시 찾고 싶은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덧붙였다. 지구시민운동연합 영천시지회는 이번 영천댐별빛걷기 대회에 10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폐현수막을 이용한 에코백 나누기와 우리 하천을 맑고 깨끗하게 정화해주는 EM(유용 미생물)활성액을 걷기대회 참가자들에게 나눠주는 환경정화운동을 실천하는 퍼포먼스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지구시민운동연합 영천시지회는 인종과 종교, 국가를 초월한 전세계 지구의 시민들과 함께 지구시민운동을 펼치는 개인과 단체, 기업들의 연합으로 2008년에 설립되어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다. 지구평화의 중심가치를 ‘지구’와 ‘인간’에 두고 현재 우리가 당면한 환경오염, 미세먼지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지구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이를 실천하기 위한 방안으로 ‘1달러의 깨달음’을 주요 사업으로, 지구환경 개선과 국내외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과 동시에 지구시민 의식함양을 위한 다양한 문화교육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영천캠핑협회
자연 풍광 자랑하는 영천댐이 더욱 많이 홍보되기를…
“캠핑협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활동으로 제2회 영천댐 별빛 걷기대회의 홍보는 물론 행사운영에 힘을 보태기 위해 회원들이 단체참가 신청을 했습니다.” “영천댐이 도시민들에게 더욱 홍보 되도록 일조한다 는 생각으로 참여하게 됐다” 고 밝힌 안진석 영천시 캠핑 협회장은 “캠핑은 물론 영천시의 관광시설 기반이 외지인들에게 제대로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영천댐 별빛걷기대회가 도시민들에게도 널리 홍보되어 영천의지역 브랜드도 높이고 회원들간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힌 안 회장은 “지역민들이 영천의 캠핑관광자원을 알고, 캠핑문화 확대에 앞장선다면 영천이 전국 제일의 캠핑선진도시로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난해 대회에 가족과 함께 걷기 대회에 참여해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냈다”는 그는 “2회째 열리는 대회인 만큼 더욱 기대 된다”고 말했다. 특히 수몰민들의 애환이 깃든 영천댐 주변에는 벚꽃 100리길 등 주변의 아름다운 풍광에다 문화재와 천년고찰 등 관광자원도 산재하고 있어 관광 상품화도 기대 되는 만큼 영천댐 걷기대회가 영천의 대표 축제가 될수 있도록 행정기관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안진석 회장을 비롯 영천캠핑협회원들은 이번 제2회 영천댐 별빛걷기대회에 참가해 행사진행을 지원하고, 영천의 캠핑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홍보 활동도 펼친다는 계획이다.
문준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