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날 행사 통해 창의적 탐구력 키워 남성현초, 교내 과학의 날 행사 개최
남성현초등학교(교장 심교섭)는 6일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1, 2학년이 참여하는 에어로켓 날리기 체험 활동과 3~6학년이 참여하는 항공우주, 기계공학 부문의 과학탐구대회로 구분해 진행했다.
1,2학년 학생들은 각자 교실에서 A4용지를 이용해 간단하게 에어로켓을 만들어 운동장에 나가 직접 쏘아보고, 3~6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탐구대회 종목을 스스로 선택해 지금껏 열심히 갈고 닦은 과학적 지식과 창의적 탐구력을 마음껏 뽐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과학을 어렵게만 생각해왔던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꽃 심기로 아름다운 인성 꽃피우다 각남초, 식목일 행사…환경정화활동
각남초등학교(교장 강동학)는 5일 전교생과 전교직원이 함께 모여 아름답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꽃나무를 심는 식목행사를 가졌다. 제71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학교 특색교육 1인 3식물 가꾸기의 일환으로, 1학생 1꽃 심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며,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키우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식목일 계기교육과 함께 꽃 심고 대화하기, 환경정화활동 순으로 진행됐다.장혜린 양(2학년)은 “힘들었지만 꽃이 예쁘니까 저절로 웃게 되어서 좋았고 앞으로 꽃을 잘 가꾸고 꽃처럼 예쁘게 자라야겠다”고 말했다.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창의융합 인재 양성한다청도초, 아카데미 오리엔테이션…첫 수업
청도초등학교(교장 김기한)는 4일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첫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미있고 자기주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협업과 소통을 바탕으로 사회공동체 문제를 이해해 해결하는 등 미래에 요구되는 문제해결력,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 목표를 둔다.
특히, 프로그래밍 교육으로 평소 학생들의 머릿속에서 상상했던 아이디어를 실제 발현할 수 있는 수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한 교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미래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