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의 대표 관광상품인 영천별빛나이트투어가 이달부터 본격 추진된다.호국·안보·체험·재미를 갖춘 2016년 영천별빛나이트투어 프로그램은 7월부터 시작해서 10월까지 10회에 걸쳐 실시된다.
2016 영천 별빛나이트투어는 올해는 일반 나이트투어(당일형과 캠핑형)와 호국나이트투어(육군3사관학교 병영체험형), 별빛축제나이트투어 3가지 프로그램으로 선택의 폭을 더욱 다양화 시켰다.일반나이트투어는 영천시의 대표관광지 임고서원 관람 및 예절체험, 새로워진 미션게임 그리고 조별로 승마체험과 농촌체험, 서바이벌 등 각기 다른 체험을 경험 할 수 있는 당일형과 영천시오감·공예체험장에서 캠핑과 미션게임을 즐길 수 있고 별빛나이트투어의 자랑인 야간공연과 캠프파이어, 별자리 강좌, 스타파티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캠핑형이 있다
.호국나이트투어는 육군3사관학교와 연계해 진행되는데 서바이벌과, 헬기레펠 등 훈련체험과 숙박 및 식사 등 병영생활체험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사설업체가 아닌 장교양성의 요람이라 불리는 육군3사관학교의 현직교관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안전과 가격 모든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별빛축제나이트투어는 오는 7월 22일부터 25일까지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3회영천보현산별빛축제와 연계해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