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3년 계모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만사여의(萬事如意)하게 바라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2년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으로 전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냈고, 지금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가 힘쓰고 있습니다. 영천소방서에서도 전용 구급차와 전문 인력 동원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화재 없는 안전마을, 노후 아파트·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형경보기)을 보급하는 등 안전한 생활환경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023년 새해에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완벽한 대형 재난 예방시스템 구축 및 현장 활동에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전통시장, 다중이용업소, 위험물 저장소 등 화재안전 중점관리대상의 유형별 맞춤형 예방 대책으로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률 향상, 코로나19 등 감염증 재난 대응 구급 인프라 확충,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 등 영천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소방서비스의 수혜가 닿지 않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늘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영천소방서가 안전지킴이 역할을 해 나가겠습니다. 2023년 계모년(癸卯年)에도 더욱더 영천소방서 직원 모두가 영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고, 영천소방서를 믿음과 사랑으로 아껴주시는 영천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