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영천시민여러분. 여느 해 보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저물고 희망찬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2018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기쁨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7년 지난 한해는 촛불과 탄핵으로 인한 조기대선, 사드갈등, 살충제 계란 파동, 경주. 포항지진, 북 핵도발 등 웃을 일보다 걱정할 일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우리 영천은 이러한 위기 속에서도 한뜻으로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며 위대한 시민의 힘을 보여 주었고 이에 힘입어 흔들림 없이 발전하는 영천을 만들어 왔습니다. 2017년 한해 각자의 자리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함께 달려 와 주신 시민여러분 고맙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2018년 무술년은 전국 동시지방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영천의 주인인 시민과 함께실질적인 자치 분권, 살기 좋은영천, 돌아오고 싶은 영천, 아이 키우기 좋은 영천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하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이에 저 또한 언제나처럼 시민여러분과 함께 영천의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꿈꾸며 나라와 가정 모두 행복이 충만하고 늘 평안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해 봅니다.
존경하는 영천 시민 여러분. 황금개띠. 행복이 가득한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되시길 간절히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